본문 바로가기

Apple

iPhone XS와 아이폰 XS Max의 듀얼 SIM 대해, 대박이군요. 이거 기대 이상이네요

애플 일본 홈페이지에 설명된 글을 보니 역시 듀얼심도 애플 답게 우아하게 세팅 해놨네요.

기본적으로 eSIM을 등록을 할 때 예전처럼 어렵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.

필리핀이면 필리핀, 태국이면 태국 eSIM을 등록 해놨다가 필요할 때 쓰면 되네요.

그 등록 방법도 QR코드나 앱을 사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. 이미 그렇게 쓰기로 동의한 통신사가 전세계에 여럿 있군요.

아마 해외여행 나갈 때 유심을 사서 가는 방법 자체가 바뀌게 될거 같습니다.

실물 유심도 필요 없고 QR코드나 어플로 인증만 받으면 여러개의 eSIM을 휴대폰 안에 가지고 있게 되는겁니다.


지난 글에서 예고 했지만 이건 그 이상이네요.

아 .. 폰 안바꾸려고 했는데..


이전글

아이폰XS 공식 | 드디어 아이폰에도 듀얼심이 됩니다. 이 글을 통신사가 싫어합니다. 해외로밍 안녕

출처: http://dongjai.com/277# [DongJai Stories]


아래는 애플 공식 사이트의 듀얼심 설명입니다.





iPhone XS와 iPhone XS Max는 nano-SIM 및 eSIM에서 2 개의 이동 통신 서비스를 구분됩니다. eSIM은 디지털 SIM이므로 실제 nano-SIM을 사용하지 않고 통신 사업자 (캐리어) 이동 통신 서비스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. 여기에서는 eSIM을 사용하여 이동 통신 서비스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.

듀얼 SIM의 활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일부를 아래에 소개합니다.

  • 하나의 전화 번호를 업무에 대한 별도의 전화 번호를 개인의 통화에 사용한다.
  • 해외 여행 때 현지의 데이터 플랜을 추가한다.
  • 음성 통화 요금제와 데이터 요금제를 분리한다.

어느 전화 번호로 음성 통화를 걸거나받을 수 있으며, SMS 및 MMS를 보내고받을 수 있습니다 *. iPhone에서 한 번에 사용할 수있는 모바일 데이터 통신 네트워크는 1 개뿐입니다.


* DSDS (Dual SIM Dual Standby) 기술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두 SIM에서 전화 걸거나받을 수 있습니다. 한쪽 번호로 통화 중에 다른 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자동 응답기에 연결됩니다.



여러 계획을 어떻게 구분하는지 선택하기

기본 번호를 설정합시다. 이 번호가 iMessage와 FaceTime에서 사용되고 연락처 App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에게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보내거나 할 때도 사용됩니다.

이 화면에서 기본 회선에 번호를 선택하거나 모바일 데이터 통신 전용 전화 번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 이 경우 다른 번호가 기본입니다. 



"기본"을 기본 회선으로 사용 :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 "기본"이 음성 통화, SMS, 데이터 통신, iMessage, FaceTime의 기본 회선으로 사용됩니다. "보조"는 음성 통화와 SMS 만 사용됩니다.

"보조"를 기본 회선으로 사용 :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 "보조"이 음성 통화, SMS, 데이터 통신, iMessage, FaceTime의 기본 회선으로 사용됩니다. "주"는 음성 통화와 SMS 만 사용됩니다.

"보조"를 데이터 통신 전용으로 사용 : 해외 여행 중에 "기본"을 음성 통화, SMS, iMessage, FaceTime에서 계속 사용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합시다. 이 경우 "보조"를 통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모바일 데이터 통신의 번호를 변경

한 번에 하나의 번호로 모바일 데이터 통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 모바일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는 번호를 변경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.

  1. "설정"> "이동 통신"을 선택하고 "모바일 데이터 통신」을 누릅니다.
  2. 모바일 데이터 통신에 사용하려는 번호를 누릅니다. 

데이터 통신에 지정한 것과 다른 음성 통화 번호를 사용하는 동안 전화를 걸고있는 동안 데이터 통신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