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지르세요 :D | 개봉기 | 사용기

G Suite 가격 오르네요.. 구글도 올려버리면..

이미 구글 스토리지의 노예.. 라고 해야하나.

월 10달러라는 적은 요금에 꽤 괜찮은 백업 수단 이었는데

드디어 인상 되는군요.


이번에 넷플릭스 가격인상에 한국이 빠지면서 휴~ 했는데 구글이 오르는군요 ^^;



베이직 사용자는 5달러에서 6달러

비지니스 사용자는 10달러에서 12달러로 인상 됩니다.

시행일은 4월


기존 요금 체계




아래는 구글이 보낸 공식 메일입니다.


2019년 4월 2일 G Suite Basic 버전의 정가가 사용자당 월 미화 5달러에서 미화 6달러로 인상되고, G Suite Business 버전의 정가가 사용자당 월 미화 10달러에서 미화 12달러(또는 해당되는 경우 현지 통화로 그에 상응하는 가격)로 인상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. 이러한 인상은 전 세계에 적용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현지 시장을 고려해서 가격 인상이 조정됩니다.

G Suite Enterprise 버전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됩니다.

가격 인상의 이유는 무엇인가요?

Google은 10여 년 전 Gmail 및 Google 캘린더가 포함된 G Suite의 첫 버전을 출시했습니다. 그리고 출시 이후 실시간 공동작업(문서, 스프레드시트, 프레젠테이션), 유연한 스토리지(드라이브), 뛰어난 기능의 화상회의(행아웃 미팅), 안전한 팀 메신저(행아웃 채팅), 엔터프라이즈급 검색 기능(Cloud Search) 등 새로운 G Suite 서비스를 여러 개 추가했습니다. 또한 더 간편하게 이메일에 응답하고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며 발생 전에 미리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Google 제품에 첨단 인공지능을 적용했습니다.

G Suite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부합할 수 있도록 2019년 4월 2일부터 G Suite Basic 및 G Suite Business 버전의 정가가 인상됩니다.

이번 변경은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나요?

탄력 요금제로 G Suite Basic 또는 G Suite Business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 2019년 4월 2일부터 새 정가가 적용됩니다. 연간 요금제에 가입된 경우 2019년 4월 2일 또는 그 이후에 처음으로 계약을 갱신하실 때 새 정가가 적용됩니다. 이와 같은 변경은 현재 계약 또는 해당 날짜 이전의 계약 갱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

현재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이번 변경이 조직에 미칠 영향(새로운 가격(해당되는 경우 현지 시장을 고려한 가격 인상 조정 반영), 시행일 등)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관리 콘솔의 결제 페이지를 방문하세요.

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이번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 Suite 업데이트 블로그를 참조하세요.

감사합니다.

G Suite 지원팀


여기가 블로그 주소 입니다.

https://gsuiteupdates.googleblog.com/2019/01/g-suite-price-change.html